마이크로닷, 야반도주 잠적설 해명 및 근황 공개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빚투 논란과 관련한 야반도주 잠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31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서 6년 만에 방송에 출연한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4억 원 빚투로 인한 혐의로 재판을 받은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근황과 생각을 공개했습니다.
부모의 빚투 혐의로 인해 부친과 모친이 실형을 선고받고 뉴질랜드로 추방당한 사건 이후, 마이크로닷은 현재 열세 피해자 중 열두 명과 합의를 마친 상태입니다. 그는 근황에 대해 "어머니는 식당에서 일하고, 아버지는 소방 설비 관련 일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수입원으로 고깃집에서 하루 12시간 이상 근무하는 등 돈을 모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로닷은 야반도주 잠적설에 대해서도 해명했습니다. 그는 부모의 빚투 사건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기사들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기자들에게 연락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나는 지난 5~6년 동안 이 시간을 피하는 의미로 한 번도 잠적한 적이 없다"며 부모에 대한 실망과 원망은 없지만 뉴질랜드에서의 고생과 함께 한국에서 고생하면서 어땠을지에 대한 생각을 털어놨습니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사기 사건



1998년 5월 31일, 힙합 그룹 팬텀의 멤버인 산체스와 그의 동생인 마이크로닷 형제의 부모가 충청북도 제천시 마을 사람들에게 사기를 이용해 돈을 받아 뉴질랜드로 도주한 사건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사건은 1998년 6월 24일에 중부매일이 취재한 기사가 조선일보를 통해 공개된 뒤, 2018년 11월에 방송된 '나 혼자 산다'의 마이크로닷 편을 계기로 크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 사건 자체가 산체스와 마이크로닷 형제의 범죄는 아니지만, 뉴질랜드로 도망친 부모가 피해자들의 돈을 들고 해외로 도피하여 경제적으로 풍족하게 생활한 것과 관련된 논란이 있습니다. 이 사건은 미디어를 통해 크게 주목받았는데, 특히 마이크로닷의 태도와 사기 행각에 대한 의문이 더해져 논란이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닷 부모의 범죄가 드러난 후, 처음에는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상황을 들으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피해자들과의 연락을 끊고 도피 의혹을 일으키는 등 모순적인 행동을 보이면서 논란이 더욱 확산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분노로 인해 경찰은 마이크로닷이 부모와 함께 잠적한 것으로 공표하여 사태가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사건은 시간이 흘러도 잊히지 않고 마이크로닷 부모의 범죄는 밝혀졌습니다. 마이크로닷과 산체스는 한국으로 돌아와 연예 활동을 하면서 다시 논란이 되었는데, 이 때문에 그들의 이전 행적이 다시 조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닷 프로필
- 본명: David Shin (데이비드 신)
- 한국명: 신재호
- 출생: 1993년 11월 21일 (29세)
- 출생지: 충청북도 제천시
- 국적: 대한민국 (이후 뉴질랜드로 이주)
- 신체: 키 174cm, 혈액형 O형
- 학력: 오클랜드 공과대학교 경영학 및 법학 학사 소속사: IF엔터테인먼트
- 별명: 마닷, 마닥, 마을돈끌어닷
- 데뷔: 2006년 올블랙 싱글 앨범
- 종교: 개신교


